판도라티비, 중국 MCN업체 통해 한류 콘텐츠 유통기반 마련

 

판도라티비, 중국 MCN업체 통해 한류 콘텐츠 유통기반 마련
중국 현지 미디어 업체’나니엔터’와 업무제휴… 중국 콘텐츠 시장 공략, 유통망 확대 기회
– “중국 13개 미디어사 통해 콘텐츠 유통망 확보…홍보, 마케팅 적극지원, 한류 콘텐츠 공급 발판”

 

보도자료-판도라티비, 중국 현지 MCN업체 통해 13개 미디어사 확보...한류콘텐츠 유통 기반 마련-2

판도라티비가 중국 현지의 콘텐츠 유통업체와 제휴로 한류 콘텐츠를 중국시장에 알리는 초석을 마련한다.

글로벌 미디어 플랫폼 판도라티비(대표 김경익)는 중국의 현지의 MCN업체로 알려진 ‘나니엔터테인먼트(上海娜妮文化传播有限公司)’와 협력을 통해 중국 시장에 한류 콘텐츠를 확산을 위한 미디어 업체 13개를 확보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판도라티비는 중국 현지 유명 동영상 플랫폼인 텐센트(Tencent)를 비롯해 아이치이(iQiYi), 도유TV(DouyuTV), 판다TV(PandaTV) 등 총 13개의 현지 동영상 미디어업체를 통해 중국으로 국내 콘텐츠 유통 서비스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특히 아이치이(iQiYi)는 최근 인기리에 방영중인 드라마 ‘태양의 후예’를 중국 내에서 독점적으로 공급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판도라티비 이승무 그룹장은 “최근 국내 콘텐츠 시장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웹 드라마와 종합편성채널의 클립영상, 1인미디어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중국 전역에 공급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사격에 나설 예정”이라며 “중국 현지의 MCN 사업자와 공동마케팅을 추진해 현지 사정에 맞는 번역과 자막 서비스 등 홍보와 마케팅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판도라티비 이장원 CMO는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국내 콘텐츠 유통업계에서 매체별로 일일이 계약을 맺어야 했던 번거로움을 일정부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중국의 13개 매체와 별도의 계약절차를 생략할 수 있어 비교적 단시간에 콘텐츠를 공급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콘텐츠 유통망이 중국 시장으로 확장된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크기 때문에 향후 수익성 개선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올해 상반기 중 판도라티비는 중국 현지업체와 코리아탑100(http://100.pandora.tv)의 현지 마케팅은 물론 국내 VJ의 중국 유통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것도 마음에 드실거예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