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Weekly Magazine 23호 : 행복팀을 알려주마

행복팀

여러분은 행복이 어떤 의미라고 생각하시나요

사전적인 의미로 행복이란 생활에서 충분한 만족과 기쁨을 느끼어 흐뭇함. 또는 그러한 상태. 를뜻합니다.

현실적으로 남에게 행복을 준다는 것은 스스로의 행복을 포기한다는 뜻이 되겠지요.

스스로의 행복을 포기하면서 남의 행복을 챙긴다…

그것은 굉장히 괴롭고 또 외로운 행위입니다.

아마 그런 unconditionable한 희생을 하는팀!

1년 내내 그런 업무를 보는 행복팀이 당연히 궁금하시겠지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데모데이가 없어서 서운한 행복팀의 자가 소개!

팀원소개!

특이점은 같은 업무를 나눠서 하는 게 아닌, 각자 다른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Yuri.choi 는 회사의 전반적인 안살림을 돌보면서, 재무의 전반을 맡고 있습니다.

또한, 인사 및 총무업무까지 겸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살림을 맡는 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최소의 비용으로 최고의 효과를 이끌어 내야하고, 기존의 한정된 자원을 가장 효율적으로 배치하여 직원들의 업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Damon.kim 은 국책사업의 정산담당을 맡고 있습니다.

두 개의 과제를 동시에 진행하면서 각종 증빙과 변경등의 전반적인 행정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사업비의 올바른 사용과 그에 맞는 증빙을 통해 쓸데없이 새어나가는 비용을 막고, 회사에 살림에 보탬이 되고 있습니다.

 

Heiley.yang 은 비용의 흐름을 파악하고, 들어와야 될 혹은 나가야 될 자금을 정확하게 집행하는 일을 합니다.

숫자 하나하나 신경 써야하기 때문에 굉장히 예민한 작업이지요. 판도라 입사 후 모발의 약 60%가 새치로 되어서 까맣게 염색을 하였답니다.

또한 각 현업에서 올라오는 비용에 대한 지급, 청구를 혼자서 도맡아 하기 때문에 매주 주말 판교에서 볼 수 있답니다.

특히, 매입매출마감기한이 지나간 비용의 처리는 매우 까다로운 일이기 때문에 모든 서류가 갖춰진 채로 제출하시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Catherine.kim선배님은 직장인에게 가장 중요한 급여와 HRD의 전문가입니다.

급여가 정해진 대로 숫자가 탁탁 맞아 떨어질거라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각 직원의 케이스에 따라 모두 수작업으로 이뤄진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100여명의 직원들의 급여를 혼자서 처리하는 일이 쉽지만은 않겠죠. 또한 전체 직원들의 복지와 교육을 고민하다가 머리끝이 탈색되기도 하였답니다.

행복팀의 업무 특성상 갑자기 처리해야 될 것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예정된 일들은 미리미리 알려주세요. 스물다섯 젊은 여자의 머리가 더 이상 노랗게 되는 것을 보고 싶지 않아요.

 

, 일당백의 업무를 하고 있습죠. 이제 행복팀이 왜 야근을 해야만 하는지 의문이 풀리셨나요.

현업과는 또 다른 모습으로 회사와 임직원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답니다.

모쪼록 불꽃 같은 질타와 도움 그리고 격려 부탁 드립니다.

고정자산의 관리

 

IT기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일까요?

가장 첫번째는 바로 여러분! 인력입니다.

개발, 기획, 디자인, 영업등등의 분야에서 각자의 능력을 발휘해 회사를 이끌어나갑니다.

그 다음은 무엇일까요.

바로 장비를 비롯한 고정 자산이라고 생각합니다.

충분한 양과 질의 장비를 보유해야 원하는 만큼 마음껏 업무를 진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막대한 비용으로 인해 한정된 장비와 자산만 운용이 가능합니다.

새로운 판도라TV의 고정자산 담당자로서 고정자산의 활용과 관리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현재 약 1200개의 PC, 노트북, 모바일 단말기등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각 자산에 붙어있는 자산번호로 일괄 관리를 하고 있으며, 자산의 불출, 회수, 사용등을 체크하고있답니다.

자산 불출의 최우선 고려사항은 필요도입니다.

자산의 분배에 있어 필요도란,

꼭 업무에 필수적으로 필요하고, 그 자산이 없을 때 업무진행이 불가한 경우를 말합니다.

한정된 자산을 공평하게 불만없이 분배한다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입니다.

꼭 필요한 자산이 있다면 isaac.lee@pandora.tv로 사용목적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사용 가능한 재고 중에서 엄선하여 지급하고 있습니다.

메일로 보내주셔야 근거가 남고 이를 토대로 관리를 하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과정입니다.

자산번호가 적힌 스티커가 떨어졌거나, 없어진 경우 꼭꼭 알려주셔야 됩니다. 바로 재발급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가지고 계신 회사의 자산을 다 사용하여 업무에 불필요할 경우 꼭 반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누군가에겐 업무 진행에 가장 필요한 도구가 될 수 도 있답니다.

다음에 또 쓸거 같은데…라고 생각이 드시면 다음에 다시 불출 요청하시면 됩니다.

 

자산의 관리는 저 뿐만 아니라 사우여러분 모두가 같이 해주셔야 합니다.

자기 것처럼 소중히 대해 주셔야 모두가 활용할 수 있고,

재구매를 통한 비용낭비를 막을 수가 있습니다.

제가 가진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모두가 만족스러운 업무 환경을 조성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도움과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Happy Birthday!

덧붙이는 말

위클리 매거진의 양이 많아서 읽느라 고생하셨습니다.

한달에 두번씩 쓰는 위클리가 여러분의 생활에

얼마나 유익하고, 재밌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재밌다면, 혹은 재미없다면,

불꽃 같은 지도편달, 피드백, 위로, 연민 달게 받고있습니다.

여러분의 작은 한마디가 행복팀에게 진짜 행복으로 돌아옵니다.

늘 감사합니다.

이번 한 주도 행복하세요!

이것도 마음에 드실거예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