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Weekly Magazine 66호 : 휴가계획을 세우자!

안녕하세요. 경영전략실 김수현 입니다.

Weekly Magazine 66호 발송 드립니다.

휴가사용촉진 안내

휴가사용촉진제도란, 연차휴가 사용을 부여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근로자가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는 회사의 금전보상의무가 면제되는 것을 말하는데요.

2분기가 지나가고 있는 지금, 임직원 분들께서는 지금부터 미리 연차사용을 잘 계획하시어 꼭 필요한 날 그리고 업무에 지장 없도록 효율성 있게 연차 사용을 계획해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임직원 분들의 효율적인 연차사용을 위해서 경전실에서 꿀!팁을 준비했습니다.

2018년 샌드위치 휴무를 알아보자!

2017년도 추석은 최장 2주 쉴 수 있는 꿀 휴무 연휴였는데요, 2018년도 또한 연차를 잘 사용한다면 긴 연휴를 사용할 수 있는 샌드위치데이가 있습니다.

9 27일, 28일!, 104일, 5일, 8일!, 12 24일, 31일!

9월 추석연휴, 10월 개천절/한글날 연휴, 12월 크리스마스/연말 휴무!

 

현재 우리 판도라티비 연차사용률은 1년 미만자를 제외하고는 40%가 넘을 정도로 소진률이 높은데요.

휴가를 너무 빨리 소진해서 꼭 필요한 날에 사용을 못하는 불상사가 발생되지 않도록

임직원 분들은 잔여연차 휴가계획을 잘 짜시어 알차고 효율성있게 연차를 소진시켜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연구소룸 회의실 사용불가 안내

기존 연구소룸 회의실 사용 관련하여 안내 드립니다.

해당 회의실은 자회사 전용 회의실로 변경되어 판도라 임직원 분들은 텐센트룸, 샤오미룸, 아마존룸 회의실 사용을 당부 드립니다.

가급적 팀원들간의 회의는 카페테리아 이용을 부탁 드리며 외부손님 및 중요미팅 일 경우에만 회의실 사용 해 주세요!

그리고 회의실 사용 시에는 그룹웨어 회의실 예약을 습관화 해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Happy Birthday!

경영전략실이 들려줘요

[플래텀] 스타트업, 일자리의 패러다임을 바꾸다

http://platum.kr/archives/100202

인류는 산업화 시대에 들어선 이래 세 차례 혁명을 경험했고, 이제 ‘네 번째 혁명’을 목도하고 있다.

아직 그 정의도 표준화되지 않은, 하지만 코앞까지 다가온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살아남기 위해서는 전통적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아이디어와 시스템을 추구해야 한다.

그리고 이에 걸맞은 새로운 기업 형태로 ‘스타트업’이 주목받고 있다. 중국에서는 정부가 나서 창업을 통한 혁신이 중국의 성장 동력이라 강조하고 있다.

제2, 제3의 BAT(바이두, 알리바바, 텐센트) 탄생을 독려하는 한편 적극적이고 체계적으로 창업과 관련된 지원책을 내놨다…[생략]

 

[뉴스토마토] 직장인 평가 ‘기업조직 건강도’ 평균 49.7점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825458

직장인이 체감하고 있는 기업 조직건강도 점수가 하위권으로 나타났다. 22일 사람인에 따르면 직장인 563명을 대상으로

‘조직 건강도’에 대해 조사한 결과 스스로가 속한 조직이 건강하지 못한 것 같다고 평가하는 직장인은 66.6%였다.

이들은 조직건강도를 해치는 근본적인 원인으로 ‘불명확한 업무지시’(28%)와 ‘상명하복 구조의 권위적인 분위기’(27.2%)를 가장 큰 문제라고 지적했다.

이어 ‘사내 소통창구 부족’(19.2%), ‘불필요한 회의 및 과도한 보고’(10.1%), ‘습관화된 야근’(8.3%) 등이 뒤를 이었다…[생략]

덧붙이는 말

상반기의 끝을 달리고 있는 지금, 우리 직원분들은 연초에 계획하셨던 것 대비 많은 것을 이루 셨나요?

마음은 창대하나 정작 아직 실천은 못 하고 주말 내내 잠만 자고 있다면,,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2018년의 중반부를 달리고 있는 지금이라도 연초 계획을 하나씩 이뤄 보세요!

매일 똑같은 일상을 보내기 보다 나만의 계획을 하나씩 이뤄 갈 때마다 얻는 만족도와 즐거움으로

알차고 뿌듯한 2018년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것도 마음에 드실거예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