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티비, KM플레이어 새버전 플레이어 출시 ‘고사용 PC에 최적화된 플레이어’

–  8K, 60FPS 등 고사용 PC에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  서비스 품질 고도화 계획

최근 고사용 PC 이용과 초고화질(UHD)영상의 다운로드 및 시청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에 따라 고품질의 콘텐츠를 PC에서도 불편없이 시청할 수 있는 미디어 플레이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판도라티비가 글로벌 동영상 플레이어인 KM플레이어 신규 버전 출시를 알렸다.

업체 측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KM플레이어 신규 버전은 8K, 60FPS 등 고사용 PC에 최적화된 플레이어라고 소개했다. 신규 KM플레이어는 고사양 PC일수록 고품질 콘텐츠 재생 속도가 증가하도록 대폭적으로 성능을 향상 시켰으며, 랜더러 교체(EVR)로 인해 기존 후처리 필터를 사용해야만 화면 회전이 가능하고, 이로 인해 하드웨어 가속이 불가한 문제를 해결해 4K영상 재생 시 하드웨어 가속 사용이 원활 해지고 화면 회전이 용이 해졌다.

또한, 이번 신규 플레이어에서 눈여겨 볼만한 점은 그 동안 사용자들에게 지적을 받은 광고 및 인스톨 상품을 제거한 부분이다. 광고 제거와 간결해진 메뉴 구성으로 한층 더 직관적이고 편리한 UI를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판도라티비의 김경익 대표는 “고사용 PC와 고화질 영상의 수요가 늘어남에 비해 아직 많은 플레이어들은 고화질 영상을 원활하게 재생하지 못하고 있으며, KM플레이어는 이러한 부분을 개선하고 서비스의 품질을 높혀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최고로 높이겠다”고 전했다.

판도라티비는 이번 신규 플레이어 출시를 계기로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한 업데이트가 필요할 경우 수시로 자동 업데이트를 시행하여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즉각적으로 적용하는 동영상 플레이어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판도라티비 김경욱 KM플레이어 디렉터는 “이번에 선보이는 신규 플레이어는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비디오 시청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사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해 최고의 동영상 플레이어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M플레이어 신규 버전(ver1.0.0.1)은 KM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이것도 마음에 드실거예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