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 영화배급 플랫폼 ‘무비블록’으로 온톨로지 투자 유치

판도라TV의 영화 배급 플랫폼 무비블록(MovieBloc)이 온톨로지 에코시스템 펀드와 온톨로지 글로벌 캐피탈(OGC)로부터 전략적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혀 눈길을 끈다.

특히 이번 투자는 글로벌 퍼블릭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온톨로지가 한국 프로젝트에 투자한 첫 번째 사례로, 양사의 협력은 한중 글로벌 사업과 블록체인 기술 발전 측면에서 의미가 깊다고 할 수 있다.

탈중앙화된 신뢰 기반의 플랫폼인 온톨로지는 신원인증, 데이터보안, 저작권 등 신뢰와 관련 있는 다양한 분야를 연결시켜 하나의 생태계를 만들고자 한다. 이번 투자와 관련해 앤디 지 (Andy Ji) CSO는 “라이브 스트리밍과 컨텐츠 앱은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핵심 분야로, 이번 무비블록과 파트너십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무비블록은 판도라티비의 KM플레이어를 기반으로 하는 참여자 중심 블록체인 프로젝트다. 사용자가 직접 영화 창작, 투자, 배급, 상영에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채널을 오픈해 컨텐츠를 직접 배급하거나 영화 배급에 필요한 번역이나 마케팅 작업에도 참여할 수 있다.

한국 대표 동영상 업체 중 하나인 판도라티비의 KM플레이어는 누적 다운로드 8억, 액티브 월 재생 5억을 기록하며 150개 이상 국가에 서비스하고 있다.

판도라티비 김경익 대표는 “무비블록은 글로벌 프로젝트로, 서비스 초기부터 글로벌 사용자 및 트래픽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높은 TPS와 낮은 수수료 기반의 온톨로지 플랫폼은 무비블록을 운용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이 될 것이며, 온톨로지와 같은 글로벌 파트너가 초기 투자자로 참여한 것은 행운이다”라고 이번 파트너십에 대한 의견을 전했다.

한편 무비블록 팀은 올해 3분기 베타 서비스에 이어 4분기에 정식 서비스를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이것도 마음에 드실거예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