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티비(Pandora tv)가 글로벌 영화 OTT 플랫폼 무비블록(MovieBloc)을 통해 디즈니 애니메이션 ‘뮬란’을 감독한 ‘토니 밴크로프트(Tony Bancroft)’의 작품을 NFT(대체불가능토큰)로 출시한다.
토니 밴크로프트는 30년 동안 애니메이션 업계에 종사하면서 감독과 애니메이터로 경력을 쌓았다. 특히 월트 디즈니에서 12년 동안 많은 작품을 남겼으며, 라이온킹(1994)의 신스틸러 캐릭터인 ‘품바’를 전담하여 디자인했다. 그가 감독한 ‘뮬란(1998)’은 애니상(Annie Awards)을 수상했으며, ‘스튜어드 리틀 2(2003)’은 VES 어워드에서 최고의 애니메이션으로 선정되며 애니메이션 업계에서 손꼽히는 세계적인 아티스트로 인정받게 되었다.
토니 밴크로프트의 작품은 이번 NFT 출시와 동시에 무비블록을 통해 단독 공개되는 작품이며, 오리지널 버전인 ‘스탠다드 에디션’과 모션그래픽이 추가된 버전인 ‘프리미엄 에디션’으로 구성되어 12월 중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토니 밴크로프트는 “NFT가 아티스트들에게 새로운 세계를 탐험 하고, 전통 예술에서는 상상할 수 없던 이미지들을 구현해 낼 수 있는 기회이며, 판도라티비는 이러한 NFT의 가치를 이해하는 좋은 파트너라고 생각되어 판도라티비의 NFT 프로젝트에 동참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판도라티비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들과 협업하여 판도라티비의 NFT 생태계를 구축해갈 예정이다. 판도라티비 관계자는 “코로나의 장기화로 멈춰버린 예술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예술가들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