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와 함께 중국으로 뻗어가는 한류 콘텐츠

보도자료-판도라티비, 중국 현지 MCN업체 통해 13개 미디어사 확보...한류콘텐츠 유통 기반 마련-1

판도라TV가 중국의 MCN 업체 나니엔터테인먼트와 업무협약을 맺고 콘텐츠 중국 유통 사업을 시작합니다!

중국 및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해외 콘텐츠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짐에 동시에 KPOP/한국드라마/예능 등의 확산을 계기로 다양한 한국 콘텐츠에 대한 니즈 역시도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런 흐름에 발맞춰 판도라TV는 한국의 우수한 영상 콘텐츠를 해외의 인기 플랫폼에 유통/판매하여 효과적으로 콘텐츠 확산을 도와드리고자 중국 MCN 업체인 나니엔터테인먼트와 제휴를 맺게 되었습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중국 유명 동영상 플랫폼인 아이치이, 유쿠투도우, 텐센트 V, Ku6, LeTV등 총 13개의 플랫폼에 국내 콘텐츠 유통 서비스를 본격화할 계획입니다. 글로벌 유통, 특히 중국 유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MCN 업체 및 국내 제작사들을 위하여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전문 콘텐츠 번역 서비스: 중국 현지의 나니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콘텐츠에 맞는 번역, 자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스마트한 플랫폼 유통과 효과적인 콘텐츠 확산: 여러 플랫폼 중 콘텐츠에 성격에 맞는 노출 전략을 제시합니다.
  • 현지 반응 분석 및 콘텐츠 피드백 제공: 제생수 등 기본적인 통계 자료와 현지 반응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국내 콘텐츠 유통업계에서 매체별로 일일이 계약을 맺어야 했던 번거로움을 일정부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며 콘텐츠를 각 매체에 실시간에 가깝게 공급해 콘텐츠의 확산 효과를 극대화 하겠습니다.

한류 콘텐츠 중국 유통의 든든한 파트너, 판도라TV와 함께 하고 싶은 제작사는 ptv.pump@pandora.tv 로 연락주세요.

보도자료-판도라티비, 중국 현지 MCN업체 통해 13개 미디어사 확보...한류콘텐츠 유통 기반 마련-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