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티비(Pandora tv)는 오는 12월 7일 디즈니 애니메이션 <뮬란>(1998) 감독인 ‘토니 밴크로프트(Tony Bancroft)’의 NFT 작품을 글로벌 영화 OTT 플랫폼 무비블록(MovieBloc)을 통해 출시한다.
토니 밴크로프트는 애니메이션 업계에서 30여 년 동안 활동해 온 애니메이터이자 감독이다. 특히 <라이온 킹>(1994)의 신스틸러 캐릭터인 ‘품바’를 창조한 품바의 아버지이다. 그가 감독한 <뮬란>(1998)은 애니메이션 산업에서 가장 훌륭한 작품에게 주어지는 애니상(Annie Awards)을 수상하며 애니메이션 업계에서 손꼽히는 세계적인 아티스트로 인정받게 되었다.
토니 밴크로프트는 “NFT가 아티스트들에게 새로운 세계를 탐험 하고, 전통 예술에서는 상상할 수 없던 이미지들을 구현해 낼 수 있는 기회이며, 판도라티비는 이러한 NFT의 가치를 이해하는 좋은 파트너라고 생각되어 판도라티비의 NFT 프로젝트에 동참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NFT 발행으로 인한 환경 및 에너지 문제에 대한 우려가 있었는데, 판도라티비가 이러한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좋은 대안을 찾아주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무비블록 관계자는 “토니 밴크로프트를 시작으로 할리우드를 비롯한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의 지속적으로 협업을 통해 그들의 작품을 시공간의 제약 없이 향유하고 소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NFT의 대중화와 생태계 확장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