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행복팀 입니다.
Weekly Magazine 42호 시작 합니다.
Dreams Come True ‘서비스본부’
지난 6월 1일 “ RG “ 열풍을 몰고 올 서비스본부의 사업발표가 있었습니다.
(치맥파티가 더 기대 됐다는 건 안비밀^_^)
중앙광장을 가득 채운 수많은 판도라人
발표는 서비스본부 황준동 상무님께서 진행 해 주셨습니다.
Regeneration : 재건, 부흥, 부활, 개혁
Growth : 성장
RG는 커뮤니티 + 소셜에 집중하고 서비스품질 및 개선을 통해 판도라TV와 KMP를 다시 일으킬 것이며 글로벌서비스로 성장해 나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같이 해 봅시다”
“지금보다 훨씬 나아질 수 있습니다”
“멀지 않았습니다”
발표의 마지막을 장식하였던 황상무님의 문구가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이 나는데요.
서비스본부의 RG시스템과 우리 모두의 협동심을 발휘하여 판도라의 미래를 함께 이끌어 나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발표 후 팀원들끼리 한대 모여 치킨/맥주 파티를 진행하였는데요! 행복 그자체 였습니다^_^
치맥을 제공해 주신 대표님 이하 마케팅팀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 전달 드립니다.
판도라티비 블로그 이사하다
기업 블로그의 영향력은 꽤 크게 작용 합니다.
채용공고를 올리는 날에는 하루 접속자가 400명이 넘을 정도로 많은 지원자들이 블로그를 통해 우리 회사에 대해 알아보고 평가 합니다.
기업 블로그는 곧 회사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기존에 운영하던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접근성이 좋고 운영이 쉬운 네이버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
약 2년간 회사 홍보를 위해 힘써준 티스토리 블로그에게 감사의 인사를..
[contentcards url=”http://blog.naver.com/pandoratvadm” target=”_blank”]
신규로 개설한 네이버 블로그로 게시물 이전 작업을 완료하였는데요
이제 행복팀에서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해 보려 합니다.
http://blog.naver.com/pandoratvadm
기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게시글을 올리던 각 본부 담당자 분들께서는 참고하시어 앞으로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__^
관련 내용은 행복팀 박용희 프로가 담당자들에게 곧 공지 할 예정 입니다.
NEW 판도라人
행복팀이 들려줘요
[중무매일] 수평적조직문화
http://www.jb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793864
사람은 근본적으로 경험을 통해서 배운다. 보고, 듣는 모든 것이 경험을 통한 학습이다. ‘이렇게 하면 되는구나‘, ‘이렇게 하면 안 되는구나‘를 자신이 보고, 자신이 들을 것을 바탕으로 자신 안에 규범화하고 행동한다.
우리가 조직을 통해서 하는 경험은 대부분 수직적이다. 수직의 핵심은 관리·통제이다. 고성장기에 우리 조직의 성장을 견인한 문화는 관리와 통제, 지시와 보고 같은 도구를 활용한 수직적 조직 문화였다.
영화 제목 중에 ‘지금은 맞고 그 때는 틀리다‘라는 것이 있다. 조직문화는 반대이다. 그 때는 맞았고, 지금은 틀리다. L자형의 저성장기에 수직적 문화는 조직의 생존과 성장 또는 방향 전환을 위한 전략의 실행을 방해할 뿐이다.
자율과 책임으로 상징되는 ‘수평적 조직문화‘의 정착을 위해 조직과 조직의 구성원들이 해야 할 일이 무엇일까를 생각해야 한다…[생략]
[한국경제매거진] ‘클래식’은 한물갔다.. 기업운영은 ‘재즈’처럼
http://magazine.hankyung.com/business/apps/news?popup=0&nid=01&c1=1012&nkey=2017040301114000041&mode=sub_view
빅데이터·인공지능(AI)·로봇·사물인터넷(IoT)·3D프린팅·합성생물학 등 테크놀로지가 기하급수적으로 발전하고 초연결성을 통해 놀라운 속도로 융합되고 있다. 어제까지 유효했던 기술이 하루아침에 쓸모없어지기도 한다.
기존의 경영 방식으로는 경쟁력을 유지하는 게 불가능하다. 다양한 지식과 기술을 융합하고 협업해 새로운 창조를 이뤄 내는 조직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
불확실성과 복잡성이 커지고 변화가 훨씬 더 빨라진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미리 계획해 대처하는 방식보다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반응하는(sense and respond)’ 기업의 경쟁력이 높다.
잘 짜인 연극보다 즉흥극 공연처럼 조직을 운영해야 한다는 것이다. 갑자기 웬 즉흥극일까…[생략]
덧붙이는 말
이번 달은 2분기 자기개발비 지급 달 입니다 J 여러분은 어떤 곳에 자기개발비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여름을 맞이하여 운동 관련된 곳에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실제로 요가 학원 등록하는데 사용하거나, 스포츠 매장에서 용품을 구매하신 분도 계시답니다.
자기개발을 할 수 있는 다양한 곳에서 활용 가능한 기프트 카드 인데요
이번 달 말에 지급 될 예정이오니 임직원 분들께선 자기개발을 위해 기프트카드 적극 활용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