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행복팀입니다.
Weekly magazine 45호 시작하겠습니다!
판도라TV 2Q 실적발표
지난 6월 서비스본부의 RG프로젝트 발표를 이어 2017년 2분기 실적 보고회를 진행 하였습니다.
2분기 실적 발표도 경영전략실 최유리 실장님께서 전체적인 진행을 담당 해 주셨습니다.
지난 1분기 실적보고회 당시 2분기 실적으로 목표한 수준을 이뤄낸 서비스도 있지만 아쉬운 실적을 보인 서비스도 있었는데요.
각 사업부문별 실적과 매출을 분석하며 현재를 반성하고 미래를 향해 나아갈 방향에 대해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서비스개발본부 황준동 상무님의 RG프로젝트 개발상황과 진척도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RG 프로젝트에 대해 잠깐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요?
R : Regeneration 재건, 부흥, 부활, 개혁
G : Growth 성장
Real Time, 24시간, 365일 내내 실시간으로 온라인에 흩어진 콘텐츠를 한대 취합하여 판도라티비의 취합 된 콘텐츠가 블로그나 SNS 통해서 유통/확산 될 수 있는 시스템을 이야기 합니다.
해당 시스템 개발을 위해 현재 서비스본부가 앞장 서 고군분투 중인데요. RG프로젝트의 성공을 행복팀이 응원합니다!
프리즘본부 박명진 본부장님께서 기존 프리즘의 사업/매출 구조와 앞으로의 사업 전략에 대해 설명 해 주셨습니다.
우리 프리즘은 광고 네트워크 플랫폼으로 동종 업계 상위 자리를 차지하며 매년 큰 성장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작년에 신설 된 부서인 프리즘픽처스팀에 대한 기대와 전투적으로 매출을 상승 시켜 보겠다는 포부를 보여주셨습니다.
마지막은 판도라티비의 수장인 김경익 대표님께서 장식 해 주셨습니다.
현재 개발중인 RG 시스템의 따끈따끈한 개발 현황을 보여주시며 한껏 설레이신 대표님
직원들에게 선 공개 하며 RG프로젝트의 성공을 자부하셨습니다.
이전 까지는 컨텐츠 사업에 중점을 뒀다면, 이제는 플랫폼과 품질에 집중 할 때 라는 말씀으로 17년 2분기 실적발표회를 마쳤습니다.
매년 더 높은 곳을 향해 도약하고 있는 우리 판도라티비,
정체되어 고인 물은 썩기 나름인데요,
정체되지 않기 위해 계속 변화하고 새로운 시대에 쫓아가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우리 판도라티비 직원분들
모두 파이팅 입니다 ^_^
판도라를 방문한 특별한 손님들
7월에는 저희 판도라티비 사옥에 특별한 손님 2팀이 다녀갔는데요.
국적부터 스타일까지 특별한 손님들의 판도라티비 탐험기를 소개할까합니다.
아프리카 대륙의 탄자니아에서 한국까지 날아온 경제 사절단인데요.
한국 IT기업 탐방은어디로? 바로 “판도라TV” !!
김경익 대표님께서 판도라 라이브의 “콘타모” 를 직접 소개해주고 계신데요.
요즘 핫 한 콘타모의 매력에 반응이 뜨거웠습니다.
대표님께서 직접 판도라티비에 대한 PPT 발표도 진행하셨는데요.
판도라, 프리즘, KMP에 대한 우리의 기술을 설명해주셨습니다.
이 와중에…. 외국인들에게 가장 Hot 하다는 초코파이 “졍”
다니엘(가명) : 챱챱쪕쪕챱챱츄룹챱챱챱챱챱
사절단분들의 판도라 탐방일정이 저녁시간과 맞물려 행복팀에서 웰스토리에 저녁식사를 따로 예약하여 준비하였습니다.
입맛에 맞으셨을지 모르겠네요 ^^
판도라탐방이 한국 IT경제의 좋은인식과 좋은기억으로 남기를 바랍니다.
다음 소개해드릴 손님은 꽃미남 아이돌 그룹 “스누퍼” 입니다.
스누퍼를 홍보해주고 반응을 이끌어주는 역할을 마케팅팀에서 하고있는데요.
라이브 준비중인 스누퍼의 미남멤버들.
라이브방송으로 저희 비즈니스솔루션팀이 판매하는 무한도전 무도리상품에 대한
홍보도 해주었습니다!
어떤 라이브방송을 하였는지 궁금하다면?
https://www.facebook.com/pandoratv/videos/1897861293575962/ <- GOGO
감사의 의미로 스누퍼의 싸인CD를 준비해왔네요 (부럽다)
스누퍼의 고공행진을 판도라티비가 응원하겠습니다!! 파이팅 ^_^
Happy Birthday!
행복팀이 들려줘요
[헤럴드경제] 최저임금 인상분 반영 ‘하도급법’ 중기 “환영” 대기업 “우리부담 왜”
국회 법안 추진에 논란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한 중소기업의 인건비 증가분을 대기업이 대신 부담토록 하는 방안 논의가 정치권에서 급물살을 타고 있다.
과거 원재료 가격 변동 때만 허용되던 ‘하도급대금 조정신청’을 최저임금 및 공공요금 인상 시에도 가능토록 하겠다는 게 논의의 골자다. 앞서 중소기업계가 요구했던 ‘최저임금–납품단가 연동제’와도 같은 맥락이다. 재계에서는 “정당히 치러야 할 인건비를 대기업에 전가하는 꼴”이라며 반발하고 있다. 25일 국회 의안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중소기업의 인건비 증가분을 납품단가에 반영토록 하는 내용의 ‘하도급거래 공정화 법률 일부 개정안’이 이달 들어 세건이나 발의됐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2D&mid=shm&sid1=101&sid2=771&oid=016&aid=0001269591
[연합뉴스] 유영민 장관 “우리도 빅데이터 상업화 고민해야”
“스마트폰 빅데이터 95%가 구글·애플 차지“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스마트폰 빅데이터의 95%를 구글과 애플이 차지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우리나라도 빅데이터의 상업화 방안을 고민해야 한다는 견해를 밝혔다.
유 장관은 26일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에서 유승희(더불어민주당) 의원 주최로 열린 ‘빅데이터와 우리의 삶: 빅데이터 시대의 개인정보보호 제도 개선‘ 토론회 축사에서 이렇게 말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5&oid=001&aid=0009434478
덧붙이는 말
수도권에 폭우가 지나간 뒤 폭염과 고온현상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더위도 조심해야하지만, 하루종일 사무실안에서 업무하는 직장인들은 냉방병 또한 주의해야하는데요.
기침이나오고 머리가 어질어질 하다면 냉방병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창가쪽 위치하신 직원분들은 하루에 2~3회 정도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켜주시면
실.내외 온도차가 적정히 유지되어 냉방병을 예방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