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티비, 블록체인 기반 보상 서비스 ‘KMPlex’ 출시 예정

판도라티비(대표 김경익)가 올해 상반기 블록체인 기반의 보상 서비스인 KMPlex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KMPlex는 동영상 플레이어 KMPlayer와 다양한 문화를 소비할 수 있는 복합 건물 Multiplex의 합성어다. KMPlayer 사용자에게 미디어 재생 이외의 다양한 재미 요소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공간이 될 것을 강조했다. 특히 블록체인 기반의 기술을 활용해 계정을 구성했다는 것과 이를 통해 빠르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는 것이 돋보인다.

KMPlex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미션, 친구 초대, 이벤트 룰렛 등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적립한 포인트는 KMPlayer 앱의 고급 기능을 구매하거나 암호화폐로 교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교환 가능한 암호화폐는 바이낸스, 업비트뿐만 아니라 여러 가상 자산 거래소에 이미 상장되어 있는 무비블록 토큰(MBL)으로 예정돼 있다.

또 KMPlex는 안정적인 서비스로 평가받고 있는 모바일 KMPlayer 앱에 우선 출시되며, KMPlayer 앱을 설치한 사용자라면 누구든지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재테크인 앱테크를 KMPlayer에서 경험할 수 있다.

김경익 판도라티비 대표는 “KMPlex는 모바일 KMPlayer 앱뿐만 아니라 윈도우 버전인 KMPlayer 및 KMPlayer 64X까지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KMPlayer와 블록체인이 결합한 보상 서비스인 KMPlex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더 유익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