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Weekly Magazine 19호 : 여름아 부탁해!

안녕하세요, 행복팀 입니다.

행복 Weekly Magazine 19번째 이야기 시작합니다.

이번 위클리의 주제는 ‘고독’입니다.

먼저, 노래 하나 듣겠습니다.

들으면서 읽으시면 더 좋습니다!

오늘의 추천곡 바로가기

우리는 매일 아침 출근을 합니다. 하루의 반정도를 회사에서 보내고, 피곤에 절어 집에갑니다.

그리고 다시 출근을 합니다.

더 이상 혼자인 것이 낯설지 않은 사회입니다. 혼밥/혼술등 혼자만의 일상을 아무리 포장해도 혼자인 건 어쩔수 없습니다.

<고독한 사내_아비터 아님>

‘외로움은 환경이 주지만 고독은 선택하는 것이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판도라 사우들은 혼자라는 것에 얼마나 선택적이신가요.

고독을 이겨내는 혹은 고독을 맛있게 씹는 Tip. 행복팀에서 알려드릴게요.

현재 판도라TV에는 여러 동호회들이 운영되고 있답니다.

영화, 캘리그라피, 맛집, 풋살, 등산, 합성수지동호회등…

업무에 치여서 지친 마음을 퇴근 후 동료들과 풀어보는 건 어떨까요.

회사에서 1인당 2만원의 지원금도 지급됩니다.

사내 동아리에 마음에 드는 취미가 없다!

다른 새로운 사람과 만나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을 위한 추천!

<소모임-동호회가쉬워진다!>

바로! “소모임”어플입니다.

App store/ 마켓에서 “소모임” 검색 후 설치!

설정된 지역에서 가장 가까운, 가장 잘 맞는 동호회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사람과 얘기를 나누고, 생각을 공유하는 것보다 즐거운게 있을까요.

외로움보단 고독을 선택한 사우분들의 혼술 명소!

판교 혼술명소: 술파는키친, 펍하버!

평일 여덟시반, 친구를 부르긴 애매한 시간.

그렇다고 집에가서 곱게 자기에도 애매한 시간.

우리의 퇴근길, 시원한 맥주한잔 어떠신가요.

까페처럼 단정한 인테리어, 혼자 앉아도 부담없는 테라스.

혼술남녀를 위해 추천하나 해볼까요.

바로! 기네스 칵테일, 기네스+ 바이엔슈테판!

기네스의 진한 맛과 부드러운 바이엔슈테판의 향!

맛있는 맥주 한잔 하시면서,

오늘을 정리하고, 내일을 계획해 보는게 어떨까요.

이렇게 우리 일상에는 따로, 또 같이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건 하루 절반의 일상을 함께하는 동료와의 유대라고 생각합니다.

업무는 업무로 풀고, 서운한 감정은 맥주로 한잔으로 풀어보는 것이 어떨까요 !

하나 둘씩 올라오는 휴가 품의서를 보며, 우리 판도라티비에도 휴가시즌이 시작되고 있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장기간의 휴가가 아니더라도 주말을 이용해 휴가 다녀온 기분을 느낄 수 있는 Summer 수상스포츠 특집을 준비 해 봤는데요! 다같이 함께 보시죠.

1. 블롭점프

블롭점프는 미국과 유럽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수상레저로 국내에서도 광고와 예능 프로그램에 자주 등장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SNS에서 블롭점프 동영상이 유명세를 타 작년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커다란 튜브에 사람이 뛰어내리면 반대편 끝에 앉아있던 사람이 반동 작용으로 튀어나가는 방식으로 시소의 원리와 비슷합니다.

직접 경험해 본 제 팁으로는, 뒤에 뛰어내리는 사람의 무게가 무거울수록!! 앞에 있는 사람은 더 높이 날아 오를 수 있답니다

2. 플라이보드

요새 가장 핫한, 주목받고 있는 수상레저인 플라이보드 입니다. 발 아래 제트 분사기에서 발생하는 엄청난 수압으로 몸을 공중에 떠오르게 만드는 원리로 워터제트팩과도 유사합니다.

물줄기를 내뿜으며 하늘에 떠있기 때문에 균형감각과 물줄기를 제어할 근력이 필요한데요.

처음 접해보는 분들의 경우 뜨는 것이 어렵지만 하늘을 나는 짜릿한 기분을 느낄 수 있어 젊은 층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답니다. J

블롭점프와 플라이보드 영상을 보러 가실까요?

http://www.pandora.tv/view/proshocker/53751799/

3. 래프팅

래프팅은 여러명이 모여 PVC나 고무로 만든 배를 타고 노를 저으며 계곡이나 강의 급류를 타는 스포츠 인데요,

거센 물살을 헤치며 노를 저어야 하기 때문에 전신운동이 되고 여러 사람이 힘을 모아야 하므로 협동심과 인내심을 기를 수 있는 만능 스포츠 입니다 J

우리나라에서 래프팅을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장소로는 한탄강, 조양강, 동강 등이 있습니다.

4. 서핑보드

지금까지 강과 호수에서 여름을 즐겼다면 이번엔 바다로 떠나 볼 차례입니다! 서핑은 해안으로 밀려드는 파도를 이용하여 보드를 타고 파도 위를 달리며 각종 묘기를 부리는 해양 스포츠입니다.

요즘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같은 SNS에서도 서핑을 즐기는 사진을 심심찮게 볼 수 있는데요,

외국에서만 서핑을 즐길 수 있을거란 오해는 금물! 국내에도 훌륭한 서핑 포인트가 많답니다.

가장 유명한 곳은 온화한 날씨와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제주도의 중문해수욕장!

수도권과 가까운 위치에 있는 양양, 삼척, 강릉 바다에서도 서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국내에 취미로 서핑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아 지면서, 1일 수강권도 생겼는데요.

소셜에 검색하면 저렴한 가격에 서핑을 배울 수 있으니 이번 여름에 서핑을 계획하신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 수상스포츠 주의사항 *

1) 준비운동하기

: 빠른 속도를 즐기는 수상스포츠의 경우 목, 어깨, 허리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각종 관절 부상을 예방하고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기 위해 간단한 준비운동을 잊지 마세요!

2) 기초 동작 익히기

: 수상스포츠가 처음이라면 반드시 기초 동작을 정확하게 배워야 합니다.

빨리 물속으로 들어가고 싶은 마음에 기초 동작을 소홀히 했다가는 자칫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기초 동작을 충분히 연습해 주세요!

3) 안전장비 착용하기

: 수상스포츠 활동 중 일어나는 사고 원인의 대부분이 안전 부주의인 만큼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가장 필수적인 것이 안전장비 입니다. 반드시 구명조끼와 보호장구를 착용하고 안전요원이나 강사진이 요구하는 안전수칙을 꼭 숙지해 주세요!

지금까지 수상스포츠 종류와 주의사항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우리 주변에는 생각보다 즐겁고 생산적인 일상을 보낼 수 있는 놀거리가 많답니다. (돈만 투자한다면) 무더위를 날려버릴 짜릿함과 신나는 액티비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수상스포츠에 도전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컨텐츠의 힘: 포켓몬스터의 시작]

http://www.ttimes.co.kr/view.html?no=2016071909107728657

전세계적인 열풍 포켓몬 GO!

위대한 컨텐츠와 기술의 만남.

그 시작은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칼럼: 자율과 목적바탕의 조직문화 구축]

http://www.aipu.kr/aipu/bbs/board.php?bo_table=column&wr_id=11&page=2

수 년전에 미국 MIT대학에서 재미있는 실험이 하나 있었다. 실험의 대상이 되는 다수의

학생들을 3개그룹으로 나누고 일정시간안에 불특정한 일련번호 외우기, 단어퍼즐이나 공간퍼즐 등을 맞추기,

농구공 많이 넣기, 벽돌 옮기기 등의 다양한 과제들을 수행하도록 하였다. 첫 번째 그룹에는 적은 돈을,

두 번째 그룹에는 중간 정도의 돈을, 마지막 그룹에는 가장 많은 돈을 주었다. 세 그룹 중 어느 그룹의 성과가 가장 좋았을까?

상식적인 수준에서 생각한다면 세 그룹의 차이가 없거나 (만일 있다면)당연히 가장 많은 보상을 준 그룹의 성과가 가장 높아야 할 것이다…[중략]

똑같은 일상이 반복되며 변화가 없는 순간 고독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흔히 사람들은 ‘일상이 너무 바빠서 여유를 가질 시간이 없어요’ 라고 하지만

스스로 나서서 변화를 만들어 보는건 어떨까요? 오늘 준비한 고독 특집을 통해

직원 여러분 일상에 작은 변화가 생겼으길 바라며, 남은 한주도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