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active AD] Interactive AD의 개념과 종류

Interactive advertising 이야기

우리는 Video AD의 InStream, outStream을 다루는 게시글에서 Interactive Video AD에 대해 알아본 적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Interactive Video AD를 포함하고 있는, Interactive AD라는 보다 큰 개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nteractive AD

Interactive AD는 사용자와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설계된 디지털 광고입니다. 데스크톱, 태블릿, 모바일 등 다양한 채널에 Interactive AD가 삽입될 수 있으며, 그저 시청하는 것이 다인 일반 광고와는 달리 고객에게 광고와의 보다 많은 상호작용(터치, 입력, 등)을 요구합니다. 끊임없이 고객과 소통을 시도하는 Interactive AD는 고객과 더 다양하고 깊은 소통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Interactive AD의 네가지 유형

Interactive AD는 인벤토리에 등록된 광고가 고객과 소통, 즉 상호작용하는 방식에 따라 네가지 유형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 Interactive Video AD

앞선 게시글에서 설명했던 Interactive Video AD입니다. 영상을 시청하는 고객으로 하여금 단순히 동영상 광고를 시청하는 수준을 넘어 고객에게 동영상 광고의 콘텐츠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고객으로 하여금 광고를 시청하는 도중 클릭을 하거나, 글을 기입하거나, 무언가를 선택하는 등 상호작용을 하게끔 유도하여 광고 상품에 대한 정보를 더 효율적으로 제공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znrl81W2l_8
  • Interactive End Card

 우리가 흔히 보는 영상 사이트에서 동영상 콘텐츠를 전부 시청하고 나면, 영상의 끝에 직사각형 모양으로 카드 형태의 광고가 종종 등장할 때가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동영상광고의 Interactive End Card입니다.

 매체는 Interactive End Card를 이용해 영상의 끝에서 연관성 있는 다른 동영상이나 재생목록을 홍보해, 시청자가 동영상 콘텐츠를 이용한 후에도 채널에 계속 머물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또한 어플리케이션에 삽입되는 광고영상 뒤에 추가적으로 Interactive End Card를 삽입함으로써 다른 어플리케이션을 홍보하는데 사용되기도 합니다.

https://www.mobilemarketingmagazine.com/wp-content/uploads/Tapjoy_IEC_WFPOTA_2.jpg

 

  • Playable AD

 Playable AD는 사용자에게 마치 광고가 아닌, 게임을 소비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Interactive AD 형식입니다. 영상을 시청하는 고객에게 게임 플레이 형식의 스니펫을 제공하기 때문에 마이크로 게임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1분 미만의 길이를 가지고 있으며 주로 광고의 마지막 이벤트가 광고의 주 목적과 이어집니다. 광고화면에서 간단한 퍼즐을 맞췄더니 어플리케이션 설치 화면으로 이어지는 것이 가장 대표적인 예입니다.

  • Rewarded Video AD

 Rewarded Video AD는 말 그대로 고객에게 무언가의 보상을 지급합니다. 보통 15초~30초 사이의 영상 광고로 이루어지며 고객은 영상 광고를 스킵 할 수 없습니다. 영상 광고가 전부 끝난 후에는 고객이 플레이하는 게임의 아이템을 지급한다던가, 컨텐츠 잠금 해제, 게임머니 등을 보상으로 지급합니다. 스마트폰 게임을 즐기다보면 ‘영상광고를 한번 볼 때 마다 특정 아이템 지급’이라는 조건을 많이 볼 수 있는데, 이것들이 바로 Rewarded Video 방식의 광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By ITC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