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 판도라티비는 미디어 재생 플레이어 ‘KMPlayer’의 누적 가입자가 3,6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KMPlayer의 누적 가입자 수는 2014년 3월 서비스 출시 이후 출시 1년 만에 1,100만 다운로드 수를 기록해 큰 인기를 입증했다. 마찬가지로 지난 해 3월 web3.0 블록체인 기반의 리워드 서비스 KMPlex를 정식 출시한 이후 현재 1주년을 맞이하는 시점에 신규 220만 유저를 확보, 이로써 KMPlayer는 누적 다운로드 수 3,600만명을 돌파하게 됐다.
KMPlayer의 리워드 서비스 KMPlex는 Play To Earn 으로 간편하게 개인 지갑을 생성하여 미디어 재생 혹은 미니 게임과 미션을 수행한 후 포인트를 쌓을 수 있으며 그 방법도 매우 간단하다. KMPlex 포인트는 상장되어 있는 거래소에서 MBL, CBK 로 교환 가능하며, 현금화 또한 가능해 사용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에 판도라티비 김경익 대표는 고금리와 고물가가 지속되고 있는 불황기 속에서도 유저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공정한 보상 생태계를 제공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며, 국민 미디어 플레이어로서의 신뢰를 바탕으로 KMPlayer 유저들과 지속적으로 다양한 혜택을 나누겠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