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티비, 힙합 래퍼 ‘산이’–아시아대표 DJ ‘렝예인’ 공연 생중계한다
– 2일 저녁 7시 판도라TV 페이스북 페이지 포함 총 6개 페이지에서 산이-렝예인 콜라보 생방송
–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뉴미디어 관심 집중… 동남아 지역 겨냥 신규 콘텐츠 지속 개발”
판도라티비가 힙합 랩퍼 산이(San E)와 아시아 대표 DJ인 ‘렝예인(Leng Yein)’과의 콜라보 현장을 실시간 공개한다.
글로벌 미디어 플랫폼 판도라티비(대표 김경익)는 말레이시아 출신의 유명 DJ 렝예인이 국내 인기힙합 랩퍼 산이와 콜라보 공연 현장을 저녁 7시부터 약 60분간 한류 콘텐츠를 대표하는 페이스북 페이지 6개 채널을 통해 동시 생중계한다고 2일 밝혔다.
미스 말레이시아 출신 렝예인은 아시아를 대표하는 여성 DJ로 이번 방한을 시작으로 국내에서의 공식 활동에 돌입한다. 특히 일반적인 TV방송 채널이 아닌 한류를 대표하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첫 활동을 시작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판도라티비는 이번 생중계 영상을 자사의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pandoratv/)를 비롯해서 코리아부, 코리아닷컴(Korea.com), 케이팝 뮤직 비디오(Kpop Music Videos), 산이(San E), 렝예인(Leng Yein) 페이지 총 6개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동시에 송출한다. 이에 따라 총 1400만명의 구독자를 대상으로 실시간 영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판도라티비 관계자는 “렝예인의 국내활동이 본격 시작되는 상황인 만큼 이후의 활동 또한 판도라티비 코리아탑100 채널(http://goo.gl/AqzlL3)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라며 “말레이시아 현지 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관심도가 상승하고 있다”고 말했다.
판도라티비 이승무 그룹장은 “국내 1인미디어 산업의 성장과 함께 동남아에서도 뉴미디어를 활용한 1인 인플루언서들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동남아 지역의 셀럽들과 협력을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제작하고 코리아탑100 채널을 알리기 위한 행보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