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티비, 홈페이지 리뉴얼 New판도라TV 공개…UI 전면 개편
판도라티비(대표 김경익)는 자사 동영상 플랫폼 ‘판도라TV’의 리뉴얼 버전을 4월 26일부터 적용했다고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채널 운영자의 편의를 중점적으로 개편되었다.
이번 리뉴얼의 출발은 지난 10년 간의 서비스 개발로 무거워진 시스템을 새롭게 개편한 것이다. 새로워진 시스템 위에 일반 시청자의 편의를 위해 UI 개선 및 플레이리스트 기능이 추가되었고, 채널 운영자들에게는 멀티업로드 및 통계 기능이 강화되었다.
판도라TV 이승무 그룹장에 따르면 “멀티 업로드 기능은 동시에 여러 동영상을 업로드하여 다량의 동영상을 가진 채널 운영자에게 꼭 필요한 기능”이라는 설명이다. 더불어 “일반 사용자는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로그인하고, 플레이리스트를 관리하여 원하는 채널의 영상을 쉽게 받아 볼 수 있도록 개편되었다. 또는 다른 사용자가 만든 플레이리스트를 담아 내 채널에서 볼 수도 있다”며 이번 리뉴얼의 장점을 강조했다.
한편 판도라TV에는 페이스북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ㅇㅇ 등 MCN 크리에이터들과 직접 제휴한 동영상들과 EBS, MBN 등 국내 주요 방송사들의 동영상들도 스트리밍 중이다.
판도라티비는 이번 리뉴얼을 시작으로 판도라TV의 모바일 웹과 앱을 차례로 리뉴얼하여 사용자들의 사용성을 크게 개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로써 판도라TV 사용자들은 지속적인 리뉴얼을 통해 페이스북과 국내 유명 방송사들의 인기 동영상을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시청할 수 있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