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SPRi) 주관, 판도라티비 문원중학교에 소프트웨어관련 교육기부

 

SW정책연구소 주관 강의

작년 11월부터 행복팀에서는 눈에 불을 켜고 우리 자라나는 새싹들에게 소프트웨어에 대한 꿈과 희망을 심어주실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을 찾았는데요.  감사하게도 총 5분의 자원봉사자분들을 모시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자원봉사자분들의 빛나는 활약도 기대바랍니다.

그 첫 번째 주자로 12월 어느 날 오후, 김병준 과장님과 행복팀이 성남문원중학교를 방문하여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소프트웨어에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이 뜨거웠지만 무엇보다 학생들의 소프트웨어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우리 판도라티비가 중고교 학생에게 SW의 기술을 알려 미래의 국내 IT 업계를 이끌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우리가 먼저 앞장서 노력해야 함을 느낄 수 있는 하루였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소프트웨어 교육기부를 주관하는 SPRi와 저희 대표님께서도 인터뷰를 해주셨습니다. 플랫폼 사업 경영, 플럽 이야기 등 유익한 이야기들로 구성었습니다.

판도라티비가 아닌 학생들이 주인공이었던 강연 현장, 사진으로 만나보겠습니다.

본격적인 강연에 앞서 우리는 학생들에게 먼저 질문 하나를 준비했습니다.

1

놀랍게도 학생들은 소프트웨어와 관련한 꿈을 키우고 있었습니다.

2 3 4

학생들의 꿈을 통해서 우리나라 소프트웨어 산업의 밝은 미래를 옅볼 수 있었습니다.

 

약 30명의 학생들의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김병준 과장님의 강연이 시작되었습니다.

5

소프트웨어의 정의부터 우리 판도라티비가 운영중인 동영상 서비스, 그리고 국내 유명 기업들의 소프트웨어까지 학생들이 이해하는데 다소 어려울 수 있는 부분을 포함하여 단방향이 아닌 소통할 수 있는 쌍방향의 강연이 진행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학생들은 단 하나의 내용도 놓치지 않겠다는 눈빛으로 강의에 집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6 7 8

학생들의 눈빛과 미소 속에서 잠시나마 어른이 되어 잃어버렸던 순수함마져 되찾을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학생들의 가장 뜨거운 반응을 볼 수 있었던 플럽의 시연 장면입니다.

9 10

단 몇분 만에 플럽을 자유롭게 이용하는 친구들의 모습 속에서 머지않은 다가오는 미래에 우리나라 소프트웨어 산업을 더욱 부흥 시킬 미래의 주역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약 2시간에 걸친 강연이 20분 처럼 짧게만 느껴졌던 시간이었습니다.

판도라티비는 여러분의 꿈을 응원합니다.

11

# 김경익 대표님 인터뷰 : [SPRi] 김경익 판도라TV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