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Weekly Magazine 56호 : 종무식. 그 현장 속으로

종무식, 그 현장속으로!

지난 달 28일 종무식이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한 해 마무리하는 자리를 우리 모~두 함께 하여 더욱 빛나는 자리였습니다.
 
사업부별 간담회가 첫 순서로 진행되었는데요.

대표님과 직원들간의 진솔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매우 흐믓 하였습니다.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 김경익입니다”>
 
바로 이어 이번에 새롭게 신설된 대회의실에서 실적 및 계획 발표회가 진행되었습니다.

강연장을 연상케하는 판도라의 New 대회의실!!
평소에는 회의실로, 발표 및 강연 시에는 강연장으로 변신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서비스본부 황준동 VP님을 시작으로 각 본부, 팀 별 실적발표가 이어졌는데요.
이 날은 자회사인 몬스터와 희일 식구분들 모두가 함께 하게 된 첫 공식적인 자리였습니다.
드디어 한곳으로 뭉친 몬스터와 희일! 올해에는 모두 함께 더더더더더~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기를 바랍니다.

 

2018년 판도라프로젝트, 신인사제도2 소개도 있었습니다.
대다수의 기업들이 직원들의 R&R을 일정하게 두고 직원들을 특정 울타리에 가둠으로써,
개인의 능력을 극대화 시키지 못하고 사회가 만든 보수적인 틀에 맞추어 평가하는 조직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경영컨설팅 전문업체인 맥킨지에서 최근에 발표한 보고서에 의하면 비과학적인 업무프로세스와 상명하복의 불통문화가 조직을 멍들게 하며 한국의 조직문화의 근본적인 문제점으로 지목 했습니다.
우리 판도라티비 역시 과거부터 이어져온 노후 된 제도의 한계를 인식하고 이를 탈피하고자
2018년부터 새로운 신인사제도2를 시행 합니다.
3 : , 성과, 보상
3 : 나이, 직급, 연차
마지막으로 종무식의 하이라이트!!! 먹거리 파티가 시작되었습니다.

 
음식을 먹기 전, 메인속의 메인! 경품추첨식이 있었는데요.

과연 행운의 당첨자들은?! 🙂

명예의 1등은 운영팀 박진서 사원이 차지했습니다!

당첨되신 분들 다시 한번 축하 드립니다 🙂

 

경전실에서 준비한 음식들을 맛있게 드시는 모습에 저희는 너무 뿌듯했답니다 🙂

모두 즐겁게 즐겨주시어 감사하다는 말씀 전달 드리며, 행복한 2018년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2017년 귀속 연말정산 안내

13월의 보너스, 연말정산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매년 할 때마다 어렵고 생소한 연말정산! 2017년 귀속 판도라티비 연말정산 진행 계획을 살~~ 안내 드립니다.
2016년 귀속 연말정산을 진행하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우리 사업장은 홈텍스 편리한 연말정산을 통해 종이 없는 연말정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편리한 연말정산이란?
회사가 홈텍스에(www.hometax.go.kr ) 임직원 소득정보, 4대보험 납부보험료, 기타 연말정산에 관련된 소득 정보를 입력 후
해당 정보를 기반으로 근로자는 공제항목을 추가하여 완성된 공제신고서를 전상상으로 회사에 제출 해 연말정산을 진행합니다.

해당 방법은 작년부터 첫 시행되어 금년부터 본격적으로 사용하는 사업장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편리한 연말정산을 진행하기 위해선 근로자 스스로 연말정산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1. 연말정산 소득공제/세액공제 항목 중 본인에게 적용 가능한 항목 체크
2. 해당 항목의 자격조건 및 한도금액 확인 후 적용
3. 간소화자료 및 공제신고서 작성
 
개인의 내부 상황에 따라 (부양가족, 주택 관련 등,,) 적용 가능여부가 바뀌는 항목들이 많습니다.
이에 본인만 공제항목에 대해 가능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므로 남들이 공제 받는다고 똑같이 적용하는 건 절대 금물이며 본인에게 적용 가능한지 조건을 꼼꼼히 확인한 후 적용해야 합니다.
 
우리 판도라티비는 1 15일까지 임직원 소득정보를 홈텍스에 입력하여 15일부터 본격적인 연말정산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관련된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별도로 공지 할 예정입니다. 그 전에 본인의 소득정보 혹은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경영전략실로 문의 주세요^^
 
알뜰살뜰 항목 체크하시어 13월의 보너스를 받을 수 있도록 파이팅 입니다!

NEW판도라人

Happy Birthday!

행복팀이 들려줘요

[M이코노미뉴스] 13월의 보너스’ 헷갈리는 연말정산, 꼼꼼히 챙기자

2017년 귀속 근로소득에 대한 연말정산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지난 20일 국세청은 ‘2017년 귀속 근로소득 연말정산 종합안내’를 실시했다.
대상은 1,800만명의 근로자와 140만 명의 원천징수 의무자다. 일용근로자는 제외된다. 연말정산이 누군가에겐 ‘13월의 보너스’가, 또 다른 누군가에겐 ‘세금폭탄’이 될 수 있는 만큼
주요항목을 꼼꼼히 챙겨 공제금액이 누락되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다.
올해부터는 중고차를 신용카드(현금영수증 발급포함)로 사면 구매금액의 10%가 소득공제 대상에 포함된다.
예를 들어 1,000만원 짜리 중고차를 구입하고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았다면 공제대상금액은 100만원이 되는 것이다.
전통시장·대중교통 공제율도 인상된다. 소비촉진과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대중교통 사용금액에 대한 소득공제율을 30%에서 40%로 올렸다…[생략]

 

[금강일보] 잡코리아 조사, 직장인 절반 “직급 간소화 원해”

직장인 2명 중 1명은 4단계 이하로 압축된 ‘직급 간소화’를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간소화된 직급에 대한 직장인들의 생각은 ‘자유로우면서도 체계가 있어서 업무 효율이 좋을 것 같다’, ‘직급에 얽매이지 않고 자율적으로 일할 수 있을 것 같다’ 등 긍정적인 평가가 약 65%로 높게 나타났다.
취업 포털 잡코리아가 최근 직장인 842명을 대상으로 ‘직장 내 직급체계 만족도’를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잡코리아가 직장인들에게 사원대리과장차장부장으로 이어지는 △5단계 이상 직급과 사원선임책임 등 △4단계 이하 간소화 직급,
아예 직급이 없이 서로 ‘아무개 님’으로 부르는 등의 △직급 폐지 등 3개의 직급 체계를 보기로 제시하고 희망하는 직급체계를 선택하도록 해보았다.
조사 결과 직장인의 절반에 이르는 50.6%가 △4단계 이하 간소화 직급을 희망한다고 답했다. 이 같은 응답은 ▲남성(46.3%) 보다는 ▲여성(58.3%)에게서 더욱 높게 나타났다…[생략]

덧붙이는 말

Happy new year 2018 !
길었던 한 해가 지나고, 신년이 밝았습니다.
새로 찾아온 2018년엔 후회 없이 계획한 바 모두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J
또한 신인사제도2의 핵심! 전년대비 순이익 차익의 10% 연봉의 50%까지 성과로 받을 수 있는 신인사제도가 도입됩니다.
각 사업부 별 계획한 목표를 모두 달성하여 성과급 대잔치를 열 수 있도록 좋은 실적을 기대해 봅니다.
 
모두 행복만 가득한 2018 (무술년) 되세요!


GUTE-URLS

Wordpress is loading infos from m-economynews

Please wait for API server guteurls.de to collect data from
www.m-economynews.com/news/article.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