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행복팀 입니다.
Weekly Magazine 31번째 이야기 시작 합니다.
13월의 보너스라고 불리는 연말정산!
연말정산이란 한 해 동안 간이로 낸 세금의 총 합과 12월까지의 소득이 확정 된 후 이후에 정확하게 산출된 세금을 비교해서
세금을 덜 낸 사람에게는 세금부과를, 세금을 더 낸 사람에게는 환급이 이루어 지는 것을 말합니다.
곧 진행 예정인 2016년 연말정산을 위해 행복팀에서 준비 했습니다 🙂
금주 전사에 공지 될 예정이지만 맛보기로 직원분들께 선 공개 합니다!!!
회사생활을 오래하신 고단수 분들께서는 작년과 달라지는 점만 챙겨주시고.
초년생 분들께는 생소한 내용일 수 있으니 꼭 필독 부탁 드릴게요 🙂
작년까지는 공제신고서를 출력하여 서면으로 제출하였지만 금년부터는 편리한 온라인제출로 진행합니다. J
편리한 온라인제출이란, 명세서를 인쇄하여 서면 제출하던 기존의 연말정산을 모~두 홈텍스 시스템으로 통합하여
전산상으로만 진행하는 종이 없는 연말정산을 의미 합니다.
아래 링크로 이동하신 후 유형4에 해당하는 동영상을 시청해주세요!
1월 15일 이후(간소화서비스오픈), 실제로 여러분이 진행 하셔야 할 내용으로 한번씩 꼭! 시청 부탁 드립니다.
연말정산 온라인
절세 TIP
*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정책브리핑(http://www.korea.kr/policy/societyView.do?newsId=148824532)
2017년 1월 15일 (일) 국세청(홈텍스)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가 오픈 될 예정인데요,
이에 따른 자세한 회사 일정은 메일을 통해 공지 할 예정 입니다.
다들 13월의 보너스를 위해, 각자 공제받을 수 있는 항목들을 미리미리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국세청 연말정산 종합안내 바로가기
[…..내가 사십일 동안 밤낮으로 땅에 비를 내려, 내가 만든 생물을 땅에서 모두 쓸어버리겠다…..] -창세기6장13절-
성경에 보면 대홍수에 대한 언급이 있습니다. 판도라에서도 대홍수가 일어날 뻔 했는데요…
방주는 아니지만, 기가막힌 타이밍에 코디아주머니가 판도라를 구해주셨습니다.
[야훼VS붓다_야훼의 물장난을 한가로이 감상하고 있다.]
이 정도는 아니지만, 많은 사우들이 정수기 이용에 한동안 애를 먹기도 했습니다.
그 원인은 바로 우리의 이기심 때문인데요…
이 사진을 보시면 음식찌꺼기가 배수구를 막고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물을 제외한 음료수, 커피까지도 잔여물이 뭉치게 되면 배수구를 막는다고 합니다.
앞으로는 정수기 이용에 있어 드시고 남은 음식물 및 잔여물은 화장실에 버려주시기 바랍니다.
물이 넘치게 되면 정수기 이용이 힘들뿐 아니라 위생에도 좋지 않습니다.
바닥에 흐르게 되면 청소아주머니께서 정리하는데 너무 힘들어하셔요.
기본을 지키는 판도라인이 되어 다수에게 피해를 주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김인성의 Digital 道] 그 많은 동영상 업체는 다 어디로 갔을까?
http://www.vop.co.kr/A00001108279.html
Mncast, 판도라TV, 아프리카TV 등 한국의 동영상 서비스 업체는 그 당시 국내 초고속 인터넷 속도에 걸맞은 빠른 속도와 고화질 대용량 동영상 업로드 허용 정책으로 엄청난 인기를 얻었습니다. 때마침 불어 닥친 사용자 제작 콘텐츠(UCC)의 유행과 맞물리면서 동영상 서비스는 2000년대 후반에 전성기를 누릴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잠시, 사이트가 인기를 얻을수록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인터넷망 사용료로 인해 동영상 서비스는 파행을 맞기 시작합니다….[중략]
이제 프랑스 노동자들은 퇴근 후엔 문자와 이메일에 답하지 않아도 된다
http://www.vop.co.kr/A00001106678.html
정보화 시대에 걸맞는 법안이 프랑스에서 실험적으로 실시된다. 2017년 1월 1일부터 프랑스 노동자들은 퇴근 이후와 공휴일에 회사로부터 오는 이메일과 문자 등을 차단할 수 있는 권리를 갖게 되었다. 이 새로운 법안으로 프랑스 소재 50인 이상의 기업들은 노사협의를 통해 퇴근 이후 및 주말에 이메일을 보내지 않을 시간과 답변을 하지 않을 시간을 정해야 한다….[중략]
2017년 새해맞이 한지 얼마 안된 것 같았는데, 벌써 1월 중순입니다.
옛말에 첫단추가 가장 중요하다고 하였습니다.
올 해의 첫 단추인 1월! 한해의 계획을 세워보는 건 어떨까요.
내일부터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한다고 하니
따뜻하게 입고, 출근하시기 바랍니다.